특정 장면 속에서, 또는 캐릭터 설정 속에서 의미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영화는 색채 이미지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백설공주를 떠올리면 백설공주 이야기의 아이콘인 사과의 빨간색이 떠오른다. 이러한 색채 이미지는 캐릭터의 의상 디자인 뿐 아니라, 완성된 영화의 타이틀, 포스터 등에도 활용된다.이런 색채 이미지 중 흥미로운 역사를 가진 색채 이미지가 있다. 바로 초록색이다. 초록색은 서양권에서 빌런의 대표적인 색채 이미지로 사용된다. 빌런의 머리카락이 초록색인 경우도 있고, 빌런이 부리는 마법이 초록빛을 띄는 경우도 있고, 빌런의 의상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우리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하는 주방용품·소형가전 대표 브랜드 테팔이 BLDC 모터의 프리미엄 바람으로 매일 드라이해도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시켜주는 ‘테팔 콤팩트 파워 BLDC(HV9220K0)’를 출시했다.이 제품은 최대 시속 130km의 압도적인 바람을 자랑하는 초고속 디지털 BLDC 모터가 탑재돼 머리숱이 많거나 길이가 긴 모발도 빠르고 완벽하게 건조해 준다. 따라서 바쁜 출근 전이나 외출 전, 드라이 시간을 단축시켜 보다 여유롭게 하루를 준비할 수 있고 모발에 열이 닿는 시간을 줄여주므로 머릿결 손상 걱정까지 덜어주는 테팔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제품이다.또한 테팔만의 차별화된 ‘어드밴스드 케어 기능’은 모발 속 수분 보호에 가장 최적의 온도인 42.6˚C를 유지해 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불안'의 정도를 측정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개발된 평가 지수로, 올해로 6회째 조사를 맞이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8일까지 전국 남녀 소비자 1,055명을 대상으로 한 대면설문조사로 진행됐다. 총 120개 산업부문(소비재 54개, 내구재 32개, 서비스 34개)에서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조사하여 1,000점 만점으로 총점을 산출했다. 20
재료 조달부터 R&D, 품질 관리, 영업 혁신, 그리고 마케팅 전략까지. 하나의 상품 및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하여 기업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함은 자명하다.그러나 모든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선택받지는 못한다.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받으며 장수하는 브랜드가 있는 반면, 소리 소문 없이 시장에서 사라지는 브랜드도 존재한다.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는 소비자들이 구매하지 않는 이유, 즉 구매결정과정에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파악하고 관리하는 일이 점점 중요해진다. 세일즈 프로듀서로 명성을 알린 스티브 마틴(Steve.W.Martin)이 하버드비즈니스리뷰에 "고객은 그들이 선택을 할 때 공포, 불확실성, 의심 등을 느끼기 때문에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남겼듯이, '불안'은 소비자들의 구매결정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가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헤어샵부분)’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20-64세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31일부터 8월 7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추천하고 싶은 헤어샵 10대 브랜드로 리안헤어,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박준뷰티랩, 블루클럽, 이가자헤어비스, 이준헤어, 이철헤어커커, 준오헤어, 준헤어, 차홍아르더가 조사되었다. 유난히 더운 올해 여름, 말복이 지나가는 시점에서 F/W 헤어 트렌드에 맞춰 변화를 시도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번 시즌에 유행할 스타일은 기본적인 스트레이트 헤어와 히피 펌 크게 두가지로 분석되고 있다.내추럴한 스트레이트 헤어는 어느 시즌에나 사랑받는 기본적인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2017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KPEI는 소비자가 구매 활동 중 느끼는 구매 허들을 관리하기 위한 평가 지수로, 금년이 4회째이다.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1,580명을 대상으로 2017년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117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품질, A/S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만점으로 집계된다. 구매 시 소비자는 여전히 불안하다KPEI는 최근 3년간 745점에서 753점으로 소폭 증가하였으나 전반적으로는 높지 않은 수준이다. 이는 한국 산업 전반에 걸쳐